[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비비큐(BBQ)치킨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토리메로'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섰다. 25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토리메로는 일본 외식기업 와타미 그룹과 손잡고 선보인 '와타미'를 재단장한 이자카야풍 일식 주점 브랜드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24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에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을 개장했다. 청주율량점은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서 운영하던 와타미의 이름을 바꾼 1호점(마천점)에 이은 두 번째 토리메로 점포다. 107.77㎡(32.6평) 규모로 꾸민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은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화장품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현지에서 '아모파시페스'(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를 열고 있다. 아모파시페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하는 대형 판촉 행사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 20일 시작된 올해 아모파시페스는 일본의 대형 잡화점(버라이어티 스토어)인 로프트(Loft)의 전국 10개 매장(시부야·이케부쿠로·긴자·키치죠지·요코하마·치바·센다이·우메다·쿄토·텐진)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6월 28일부터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의 앳코스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지난 24일 비정부 기구(NGO) 사랑밭 및 여행사 노랑풍선과 함께 '같이가요! 서울여행'에 동행했다. 25일 hy에 따르면, 임직원과 지원자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서울시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어린이대공원으로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이번 동행에서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도 후원한 hy 사내봉사단은 임직원 참여 및 지원 대상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엘지(LG)생활건강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5% 증가한 151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2021년 3분기 이후 처음이다. 1분기 매출액 1조7287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수치다.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매출액이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4분기 대비 증가율은 10.3%에 이른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에프앤가이드 추정치(매출 1조7055억원, 영업이익 1295억원)를 각각 1.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이이경 배우를 전속 모델로 내세운 '맵탱'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다. 맵탱은 삼양식품이 지난해 8월 출시한 국물 라면 브랜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측은 "이이경이 다채로운 매운 맛 맵탱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며 "(광고) 촬영 현장에서 재치 있는 연기로 좋은 분위기와 장면을 연출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25일 공개된 광고는 '맵탱이 필요한 순간'이란 주제에 맞춰 '한강' '캠핑' '여행' '배달' 우유' 등 5가지 일화(에피소드)로 제작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동서식품이 오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맥심플랜트 개장 6주년 기념행사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25일 밝혔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란 개념으로 2018년 4월 서울 한남동에 개장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행사 기간 맥심플랜트를 찾아가 음료와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매장에서 원두를 구매한 이들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캡슐을 준다. 사은품 증정은 재고가 떨어질 때까지 선착순이다. 6주년 행사 인증사진을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콜마비앤에이치(BNH)는 타마린드와 강황으로 개발한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타마플렉스)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그룹 계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이다.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는 6년간 독점 제조·판매 권리가 주어진다. 타마플렉스는 인도 전통의학 서적 '아유르베다'(Ayurveda)에서 유래한 식물성 처방에 근거해, 열대과일인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현대홈쇼핑이 오는 6월 5일까지 집합건물에서 '눈곰이'와 함께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벌인다. 눈곰이는 현대홈쇼핑의 친환경 캐릭터다. 25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내용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선정한 전국 아파트 단지와 연립주택 400여곳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무상 회수한 폐전자제품에서 철, 구리, 알루미늄 등을 떼어내 새 전자제품 소재로 만드는 것이다. 소형가전 5개 이상 또는 대형가전 1개 이상일 경우 집으로 찾아가서 수거해준다. 방문 수거 신청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 취향에 맞춰 개발한 라면이 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 월스트리트저널 등이 현지에서 잘 팔리는 한국 라면을 주목할 정도다. 지난 22일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뉴욕타임스가 미국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진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볶음면'에 대해 자세하게 다뤘다며 그 내용을 소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뉴욕타임스뿐 아니라 로스앤젤레스타임스와 월스트리트저널에도 '불닭볶음면' 관련 기사가 실렸다. 삼양라운
[한국NGO신문=김보람 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김진홍)은 다가오는 여름학기에 롯데마트 문화센터 18개점과 ‘풀무원다논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다논이 그릭요거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풀무원다논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빅팟’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지난해부터 롯데마트 문화센터와의 협업으로 그릭요거트 제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일부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오리온이 미국 젊은 소비자들에게 '꼬북칩'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현지 유통채널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오리온에 따르면, 케이-팝(K-POP)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미국 젊은이를 중심으로 꼬북칩의 수요가 늘었다. 올해부터 꼬북칩은 글로벌 기업인 구글과 넷플릭스의 본사 직원용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특히 지난달부터 미국의 저가형 할인점인 파이브 빌로우 매장 1598곳에서 꼬북칩을 만날 수 있다. '10대들의 놀이터'라 불리는 파이브 빌로우에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교촌치킨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교촌에프앤비㈜가 23일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도시 첨단산업단지 안에 지은 사옥으로 옮겨 '판교시대'의 첫발을 떼면서 '진심경영'을 선포했다. 1991년 3월13일 경북 구미시의 10평 남짓 좁은 공간에서 '교촌통닭'으로 출발한 교촌그룹은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았다.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2004년 경기 오산시에 마련한 본사의 판교 사옥 이전 기념으로 '진심이 세상을 움직인다'는 교촌 철학이 깃든 진심경영을 선포한 것이다.진심경영은 △정직과 정성 △도전과 혁신 △
[한국NGO신문=김보람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으로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은 지난 2022년 12월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출시 이후 두 번째 신제품이다. 풀무원은 햄을 식물성으로 대체하기 위해 콩으로 만든 런천미트 등 식물성 식단을 제안하며 국내 대체식품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풀무원은 종류가 한정적인 국내의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선호하는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동아오츠카는 23일 누리소통망(SNS)에서 나랑드사이다 '뉴(NEW) 모델 맞히기' 이벤트를 열어 정답자들에게 나랑드사이다 온라인 선물 쿠폰(기프티콘)을 보내준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동아오츠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친구 맺기(폴로) 뒤 '가수이자, 작사가이자,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다재다능한 그는'란 힌트를 토대로 유추한 모델 이름을 댓글로 남기는 것이다. 당첨자 명단 20명은 이달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측은" 나랑드사이다의 이전 모델은 소녀시대 태연으로 맛 외에는 모든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발효홍삼케이(K) 키성장엔 에이치티(HT)042를 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이번 제품 출시로 발효홍삼 제품군을 강화하며 어린이 영양제 시장 공략에 힘쓸 계획이다.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는 어린이 키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HT042)가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학교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했다.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과 아연도 넣어 기능성을 강화했다. 발효홍삼농축액은 국내산 6년근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빙그레가 제54회 지구의 날 기념 '기후변화주간'(4월 22~28일) BI(Brand Identity)를 포장지에 삽입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멀티(4개들이) 제품을 선보였다. 22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기후변화주간 동안 환경부 등이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구호)을 앞세워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인식 제고와 실천 행동 확산 활동에 나섰다. 빙그레가 멀티 제품 포장에 기후변화주간 BI를 새긴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일반 비피더스 유산균보다 1000배 더 많이 살아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5월 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점 1층에서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앳킨슨'(ATKINSONS)의 팝업 스토어(반짝매장)를 운영하며 전 상품 10% 할인과 구매 혜택을 준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0년 역사를 가진 앳킨슨은 영국 왕실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 만날 수 있는 앳킨슨 상품의 100㎖ 기준 가격은 나무 향 계열 '44 게라드 스트리트'(GERRARD STREET) 19만6000원, 꽃향기 계열 '더 냅셜 부케'(THE NUPTIAL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 시범사업에 나섰다. 2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이번 시범사업은 지난 2월 15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체결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경기 오산시 아파트 단지 2곳과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3곳에 화장품 유리병을 따로 모으기 위한 수거함이 설치됐다. 거둬들인 화장품 유리병은 오산물류센터에서 1차 선별한 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리병 재활용 회원사로 넘겨져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대상㈜이 온라인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 개설한 플랫폼 '감별마켓'에서 소비자 맞춤형 제철별미를 추천(큐레이션)해준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감별마켓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복잡한 장보기 환경과 달리 직관적 편집 매장 방식으로 만들었다. 감별마켓에선 국내 농·수·축산물 생산자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는 취지에 발맞춰 입점 생산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마련했다. 대상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연결하면 바로 운영할 수 있고 초기 6개월 동안 감별마켓 이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오비맥주 최상범 영업부문 부사장과 김부영 충청권역 본부장 등이 22일 충북 괴산군 괴산읍 육군학생군사학교를 찾아가 준비한 위문품을 건네면서 장병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23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육군학생군사학교는 학군사관, 학사, 간부사관 등 10개 장교 양성 과정을 전담하며 대한민국 육군 장교의 93% 이상인 연간 1만여명을 배출하고 있다. 오비맥주 임직원들은 육군학생군사학교 장병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이 포함된 1000만원 상당 위문품을 건넸다. 장교 양성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