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여성재단-위민인이노베이션, 업무 협약 체결

성평등 사회 실현 협력

  • 기사입력 2024.03.28 13:20
  • 기자명 손경숙 기자
▲업무협약식[사진=한국여성재단]
▲업무협약식[사진=한국여성재단]

[한국NGO신문=손경숙 기자]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은 지난 27일 위민인이노베이션(회장 서지희)과 다양한 여성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성평등 사회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지는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과 노지은 사무총장, 위민인이노베이션 서지희 회장, 박형재 이사(한국코카콜라 상무), 김연희 이사(갈더마코리아 대표), 이숙자 감사(김앤장 법률사무소 이사), 전양숙 유한킴벌리 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민인이노베이션은 2007년에 설립된 기업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여성가족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여성리더의 역량 강화와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기업의 다양성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여성기업인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 ▲여성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교류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한국여성재단은 여성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현장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왔다"면서 "여성의 역량강화와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는 위민인이노베이션과의 교류와 협력으로 여성과 파트너 기관들의 성장 기회가 확장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결과물들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