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12일 국내에 출시했다. 국내 주세법상 무알코올 음료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음료이며,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코올,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로 각각 구분한다. 이번 ‘칼스버그 0.0’의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으로 비알코올이며, 식품유형은 탄산음료이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0.0’을 앞세워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무알코올 음료는 식품유형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칼스버그 0.0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주)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강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상 최고 실적을 또 경신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전략 상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선보이기 위해 현지 전용 사피루스 생산에 최근 돌입한 것이다. 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현재 지난해 실적을 집계하고 있지만, 사상 최고 실적이 유력하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1∼3분기 매출 937억원, 영업이익 206억원, 분기순이익 17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767.6%(829억원), 202.9%(138억원),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