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낙마 타깃' 임혜숙·노형욱·박준영 청문보고서 채택 난항

  • 기사입력 2021.05.05 08:40
  • 기자명 김진태 기자
▲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장관 후보자들이 선서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연합뉴스]

각종 논란에 휩싸인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노형욱 국토교통부·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채택이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지난 4일 종료된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들 3명의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을 내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문보고서 채택 자체를 거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관계자는 "임혜숙 후보자가 반성은커녕 더 뻔뻔하게 나와 우리 당 의원들로선 부적격을 넘어 청문보고서 채택을 거부하겠다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과방위 여야 간사는 일단 청문보고서 채택을 위한 전체회의 일정을 협의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일정 합의조차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과방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야당 반대가 심해 보고서를 단독으로 채택해야할 수도 있다"고 했다.'

노형욱 후보자와 박준영 후보자를 '송곳 검증'한 국토위와 농해수위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국토위 소속 야당 의원은 "부적격 의견을 병기하는 방안, 보고서 채택을 거부하는 방안을 함께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농해수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은 "부적격 의견을 낼 수도, 청문보고서 채택에 합의를 안 할 수도 있다"며 "의원들 의견을 수렴하고 지도부와 상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머지 2명의 장관 후보자는 별다른 잡음 없이 임명 절차를 밟게될 것으로 보인다.

산자위는 지난 4일 저녁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마친 뒤 곧바로 청문 경과보고서를 합의 채택했다.

환노위는 오는 6일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 하에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