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솔홈데코, 중문 필수시대 요즘 유행하는 중문은?

  • 기사입력 2020.03.27 11:32
  • 기자명 이윤태 기자

공간의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중문이 선택이 아닌 필수 인테리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중문은 외부 공기를 차단해 여름과 겨울 냉난방 효율을 높이고 장마철이면 습기로 인한 현관 냄새를 차단할 뿐 아니라, 현관과 거실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집안 소음이 밖으로 새어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최근에는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아우르는 첫인상으로 인식돼 인테리어 필수템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인테리어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를 통해 요즘 유행하는 중문은 어떤 것이 있으며, 이들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 한솔 퍼텍트 연동 도어   

#부드럽게 열리고 닫히는 연동도어

연동도어는 문을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은 작으면서도 개폐율이 높은 제품으로, 협소한 현관에 설치하여 사용하기 용이한, 대중적이면서도 편리한 중문이다. 그중 한솔 퍼펙트 연동도어는 시공성, 안정성, 내구성이 탁월하여 조립 및 보수가 용이하고 좌ㆍ우 구동 방향 변경이 쉬우며. 특히 하부 V레일을 적용하여 이물질이 끼었을 때 청소가 용이하다.

한솔 퍼펙트 연동도어는 퍼펙트형, 초슬림 프레임의 초슬림형, 원터치 조립 손잡이의 일반형 등 3가지 타입으로 라인업되어 있으며, 그중 3연동 도어는 일체형 피봇이 사용돼 분실을 방지하고 시공 시 편리할 뿐만 아니라 문틀 고정부위에 조립형 복강이 사용돼 깔끔한 마감이 가능하다. 또한 유리 파손 시 교체가 용이하다는 점이 특징을 가진다.

▲ 한솔 퍼텍트 원슬라이딩 도어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원슬라이딩도어
원 슬라이딩 도어는 기존 도장 제품만 가능 했는데, 국내 최초로 래핑도 가능 하도록 설계 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고, 창호형 쌍롤러(호차)를 적용 일체형 오사이 손잡이로 안전하고 견고한 하드웨어 사용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구현한다.

또한 뒤틀림 없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설계돼 유격이 없고 견고하며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파손 위험이 낮을 뿐만 아니라, 파손 시에도 파편이 튀지 않아 안전하다.

▲ 한솔 퍼텍트 스윙 도어   

#폴더 개폐방식의 스윙도어
중문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한솔 퍼펙트 스윙도어는 폴더 개폐방식으로 견고한 하드웨어의 사용과 완벽한 구조설계로 부드러운 개폐, 양방향에서 개폐가 가능하며, 하부 레일이 없어 발걸림도 없는 독특한 방식으로 작동된다.

또한 한솔 퍼펙트 스윙도어는 넓은 공간을 확보해 개방감을 높여주며, 시공 후 유압힌지 속도를 조절해 문의 닫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손끼임 방지 및 최적의 위치에 모헤어가 적용돼 외부 공기 차단 및 외부 소음을 감소시켜 방풍 및 방음 효과가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