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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9년 연속 상승…이천병원 1위

  • 기사입력 2020.03.19 11:01
  • 기자명 조응태 기자

경기도 공공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9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도 2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고객만족도 점수는 84.3점(100점 만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평균 84.0점보다 0.3점 상승한 점수로, 2010년 이후 9년 연속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공공기관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매년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대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그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경기도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도내 22개 공공기관과 17개 소속기관의 서비스 이용고객 1만333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경기도 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관은 이천병원(92.6점)이었다. 이어 경기도청소년수련원(92.4점), 경기신용보증재단(92.2점) 순으로 나타났다.

참고

 

2019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연번

기관명

외부고객 만족지수(PCSI)

2019년

2018년

증감

전 체

84.0

84.0

+0.3

1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82.9

83.7

-0.8

2

경기신용보증재단

92.2

92.6

-0.4

3

경기콘텐츠진흥원

85.8

86.1

-0.3

4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83.1

81.5

+1.6

5

경기도일자리재단

84.7

82.6

+2.1

6

킨텍스

77.4

78.0

-0.6

7

경기문화재단 및 소속기관* (대표점수)

84.6

84.8

-0.2

 

-

경기문화재단 본원

81.5

81.3

+0.2

(7)

경기도박물관

80.7

82.1

-1.4

경기도미술관

86.4

88.0

-1.6

백남준아트센터

84.7

81.5

+3.2

실학박물관

91.9

88.9

+3.0

전곡선사박물관

84.3

88.9

-4.6

경기도어린이박물관

82.3

82.4

-0.1

경기도문화재연구원

-

-

-

8

경기아트센터 및 소속기관* (대표점수)

85.9

84.8

+1.1

 

-

경기도문화의전당

87.9

82.3

+5.6

(4)

도립국악단

85.3

85.4

-0.1

도립극단

83.8

82.8

+1.0

도립무용단

88.2

88.6

-0.4

84.5

85.1

-0.6

필하모닉오케스트라

9

경기도의료원 및 소속기관* (대표점수)

87.0

86.6

+0.4

 

(6)

수원병원

83.6

87.3

-3.7

의정부병원

86.5

86.0

+0.5

파주병원

84.1

89.7

-5.6

이천병원

92.6

84.8

+7.8

안성병원

85.1

82.2

+2.9

포천병원

90.1

89.6

+0.5

10

한국도자재단

85.6

85.5

+0.1

11

경기도청소년수련원

92.4

88.8

+3.6

12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71.1

59.9

+11.2

13

경기연구원

83.3

83.8

-0.5

14

경기복지재단

84.6

84.6

-

15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85.7

84.0

+1.7

16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89.4

89.6

-0.2

17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81.8

(신규)

-

18

경기도체육회

78.9

78.7

+0.2

19

경기도장애인체육회

78.0

79.5

-1.5

20

경기도시공사

80.5

82.0

-1.5

21

경기관광공사

87.9

87.2

+0.7

22

경기평택항만공사

87.0

89.5

-2.5

반면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71.1점), 킨텍스(77.4점), 경기도장애인체육회(78.0점)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전년대비 점수 상승폭이 큰 기관은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11.2점), 이천병원(+7.8점), 경기아트센터본부(+5.6점)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은 전년도 만족도 하락폭이 컸던 기관으로 입주협력사와 이용객의 불편사항 의견 수렴을 통한 시설개선 등을 통해 지원성, 대응성 점수가 크게 상승했다. 이천병원은 2019년 신축·이전으로 환경이 개선된 점, 경기아트센터 본부는 고객 요청이 많은 아티스트를 섭외하고 티켓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점이 만족도 향상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2020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며, 상위 3개 기관과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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