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GO 소식] 굿피플,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밀알복지재단

굿피플,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개최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 2기 성료
밀알복지재단, 초통령 '도티' 여름방학 특집 나눔 라이브 진행

  • 기사입력 2022.08.01 13:32
  • 기자명 손경숙 기자
 

굿피플,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개최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이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와 함께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기부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8월 1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굿피플은 2017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을 돕고자 기부 마라톤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1만 2430명이 환아들을 돕기 위해 달렸으며, 누적 모금액은 3억 4000만원에 이른다.

특히 2020년부터는 은총이와 함께 '히어로 레이스' 이름으로 기부 마라톤 대회를 이어가고 있다. 굿피플에 따르면 은총이는 여섯 가지 희귀난치성 질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아버지 박지훈 씨와 함께 10년 이상 기부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과 가족에게 용기를 전하고 있다.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는 8월 1일부터 선착순 마감(3000명) 시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4만원이며, 전액 저소득층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재활 치료비로 사용된다.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에는 '기부의 아이콘' 가수 션이 앰배서더로 참여한다.

히어로 레이스 참가 히어로에게는 '히어로 레이스 참가 패키지'가를 제공된다. 패키지에는 △히어로 레이스×노스페이스 티셔츠 △LG생활건강 데오 퍼퓸과 데일리 필 클렌져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노브랜드 단백질 바 △비타민엔젤스 비타민 △네이처삭스 스포츠 양말 △아이홉 친환경 플로깅 봉투 등이 담긴다.

또한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된다. 온라인 참가자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는 희망 장소에서 걷거나 달리고 거리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9월 24일 여의도 일대에서 함께 달린다. 코스는 5km와 10km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굿피플은 히어로 레이스 개최 기념으로 8월 1일부터 친구 소환, 굿즈 인증, 대회 인증 등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 레이스 인스타그램과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제공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 2기 성료

굿네이버스 강원지부(지부장 이영한)는 세계시민교육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Global Youth Network)' 2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 2기에는 16개국 청소년 377명이 참가, 지난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6회의 모임을 통해 기후위기 예방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했다. 

강원 지역 대표로는 원주 삼육중학교 학생 7명이 참가했다. 가정과 학교에서 일회용품 줄이기(에코백·텀블러 사용), 에어컨 온도 2도 올리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일상 속 실천활동을 선보였다.  

원주 삼육중학교 편서은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고 말했다. 

▲ 도티가 여름방학을 맞아 즐거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라이브를 진행한다.[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 초통령 '도티' 여름방학 특집 나눔 라이브 진행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샌드박스네트워크 에반젤리스트 '도티'와 여름방학을 맞아 즐거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라이브'를 진행한다.

도티(본명 나희선)는 마인크래프트 등 게임 소재 상황극 콘텐츠를 만들어 230만 어린이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도티의 나눔 라이브'는 오는 3일 오후 6시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 '알TV'에서 진행된다. 도티는 초통령 유튜버답게 어린이 시청자들이 나눔에 대해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알려주며 장애 인권 감수성을 높일 예정이다. 나눔 관련 퀴즈를 맞히면 도티 굿즈와 사인을 선물로 증정한다. 

도티는 라이브에 앞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벤저스'를 찾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누군가를 도와준 일 등 자신의 착한 일을 그림일기로 그려 알TV 채널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도티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과 스티커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알TV 채널 커뮤니티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티는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본보기가 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싶고,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나눔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