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눔 현장] 굿피플, 지파운데이션,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굿피플, 영일고 학생들 '좋은 학생, 좋은 기부' 동참
지파운데이션, 쿠오레 미혼모 지원 화장품 기부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한국의암수력발전소 사회공헌 기금 전달식

  • 기사입력 2022.07.21 13:46
  • 기자명 손경숙 기자
▲ 굿피플 제공

굿피플, 영일고 학생들 '좋은 학생, 좋은 기부' 동참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서울 영일고등학교 '영일앤아이' 동아리 학생들이 학생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굿피플의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은 대학생을 포함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펴보고 직접 도움의 손길을 전하며,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서울 영일고 '영일앤아이' 신문활용 동아리 학생들은 지난 14일 동아리 축제에서 아이스크림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네팔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수익금을 전액 후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아이스크림을 판매한 영일앤아이 동아리 학생들과 아이스크림을 구매함으로써 후원에 동참한 영일고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면서 "굿피플은 선한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들과 함께 더욱 힘차게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지파운데이션 제공

지파운데이션, 쿠오레 미혼모 지원 화장품 기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쿠오레(대표 편다솜)가 5천3백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미혼모 가정의 경우 경제적 부담으로 화장품 구매가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경우가 많다. 이에 쿠오레가 기부한 2000개의 화장품은 취약계층 미혼모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쿠오레 편다솜 대표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미혼모와 아이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게 됐다"며 "지난 4월 첫 기부에 이어 후원을 이어가게 됐는데, 미혼모들이 화장품 구입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꾸준히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제공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한국의암수력발전소 사회공헌 기금 전달식

굿네이버스 강원지부(지부장 이영한)와 한국수력원자력 의암수력발전소(소장 방일남)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식사지원을 위한 '보글보글 해피밀(meal)' 사회공헌 기금 전달식을 21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교급식 중단으로 높아진 아동결식 우려와 가정 내 아동방임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반경이 축소되고, 아동들의 스마트폰 과의존이 취약계층에서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사업 참여 부모와 자녀가 밀키트 조리과정을 통해 대화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의암수력발전소의 기부금 1500만원은 춘천시, 관내 취약계층 아동 110명에게 간편조리가 가능한 밀키트로 5주간 지원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