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GO 게시판] 밀알복지재단, 제4기 대학생 기자단 모집

6월 1일까지 모집…장애, 복지, NGO 관심 있는 대학 재·휴학생 지원 가능

  • 기사입력 2022.05.02 12:28
  • 기자명 장영수 기자

"장애·복지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찾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제4기 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을 2일부터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생으로 장애인, 복지, NGO 등에 관심 있고 월 1회 이상 온·오프라인 취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 기자단은 7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다. 밀알복지재단의 주요 사업 현장을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 환기 역할을 맡는다. 

대학생 기자단의 콘텐츠는 밀알복지재단 소식지와 홈페이지, SNS 채널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대학생 기자단의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한 뒤 보도자료 작성, 사진 촬영 등 실무 중심의 특강도 운영한다.

또한 소정의 활동비 또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하며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활동을 성실히 마치고 수료증을 받은 뒤 밀알복지재단 입사 지원 시 가점도 부여한다.

희망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서 항목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 심사를 거쳐 6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밀알복지재단 이수은 홍보실장은 "대학생 기자단의 참신한 시각으로 취약계층 인권과 사회복지 현장을 바라보고, 재단의 복지사업 홍보 방향 등에 대해 긴밀히 소통하고자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비영리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이고 열정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