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흥사단,"일본은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 삭제" "정부는 일본 도쿄올림픽 불참 선언"촉구

  • 기사입력 2021.06.01 16:20
  • 기자명 여성미 기자

서울흥사단은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삭제할 것"을 촉구했다.또  우리 정부에 대해서도 일본 도쿄올림픽 불참을 선언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 흥사단은 1일 성명을 통해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마치 일본 영토처럼 교묘하게 표시한 지도를 사용하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고, 이를 수정하라는 한국 정부의 요구조차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흥사단은 "이는 최근 세계적으로 심각한 해양 오염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후쿠시마 해양 오염수 방류 철회 요구를 계속 무시하는 등 이웃국가들의 입장은 아랑곳하지 않는 일본 정부의 오만하고 무례한 태도와도 같은 행태"이자 "특히 정치적 견해와 입장을 배제하고 순수하게 평화와 화합을 도모해야 할 올림픽에까지 우리 고유의 영토 독도에 대한 숨겨진 탐욕을 표출하는 처사 앞에서 과연 스포츠맨십을 이야기하고 일본을 우리의 친구로 생각하며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울흥사단은 "일본 정부에는 도쿄올림픽 지도에서 독도를 삭제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우리 정부에는 도쿄올림픽 불참 결정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서울 흥사단은 또한 "일본은 지금 하루 3천여 명이 넘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자국 내 도쿄올림픽 취소여론이 80%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우리 정부는 지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때 일본이 한반도기에서 독도를 삭제하라는 억지를 부릴 때에도 세계적 평화 제전 성공을 위해 IOC의 권고를 수용했었는데 일본 정부는 이와 달리 한국의 요구를 묵살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