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 개최

  • 기사입력 2021.04.07 14:41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왼쪽부터) 송진우 세종대 창업지원단장과 심사를 맡은 김성신, 정연배, 박용근 대표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업지원단이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를 개최했다.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는 세종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의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는 멘토링(3월 24일)과 최종심사(3월 31일)로 구분, 각각 진행됐다.

멘토링에서는 4명의 전문 멘토위원이 15분씩 팀별 순환식 멘토링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사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각 팀별로 7분 발표와 멘토 피드백이 8분간 이뤄졌다. 

최종심사는 웹엑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참가팀이 5분간 프레젠테이션 발표한 후 5분간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평가항목은 △창업을 위한 준비성 △창업 사업화 계획의 실현 가능성 △창업아이템의 구현 가능성 △창업팀 역량이었다. 

대상의 영예는 '주간감성' 팀이 차지했다. '주간감성'팀은 '아트 전통주 정기구독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했다. '주간감성'은 술과 감성의 가운데에서 특별 매개체 역할을 하자는 의미다. 특히 '주간감성'이 세종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생들의 창업회사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정재훈(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19학번) 씨는 “창업지원단의 멘토링 기회에 참가한 것과 더불어 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멘토링을 토대로 더욱 성장하는 주간감성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