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진복지재단, 안전·나눔·금융 교육 본격 운영

광진구내 사회복지단체와 연계 프로그램 진행, 공모사업 진행 본격화

  • 기사입력 2020.07.09 13:24
  • 기자명 조응태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출연기관인 광진복지재단(이사장 구혜영, 한양사이버대 교수)에서는 오는 11월까지 안전·나눔·금융 교육을 주관하여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광진구민을 대상으로 영·유아, 초·중·고등학교, 사회복지기관·시설 및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단체이며, 사전에 예약 신청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 군자동 미라클아트홀에서 광진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발달장애인 교육생들이 안전교육을 받고있는 모습 

안전교육은 영·유아, 장애인을 대상으로는 안전복지에 대해 연극을 활용해 교육을 제공하며, 청소년과 성인은 소화기와 완강기 활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감을 함양하는 나눔교육은 강사양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광진구에 맞는 나눔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교육자료를 제작하고, 나눔의 중요성을 교육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나눔 강사를 양성한다.

▲ 군자동 미라클아트홀에서 광진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발달장애인 교육생들이 안전교육을 받고있는 모습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금융교육은 금융복지 콘텐츠 개발과 함께 진행된다. 금융정보에 취약한 노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해 청년과 노인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안전·나눔·금융 교육 접수 및 교육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복지재단 02-2135-495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