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다둥이가정에 스마트기기 및 유료수강권 전달식

  • 기사입력 2020.06.28 16:22
  • 기자명 이윤태 기자

남양주시는 27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다자녀가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태블릿 PC와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권 전달식을 가졌다.

  © 남양주시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원격수업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의 일환으로 NH농협 남양주시지부에서 출현한 다자녀가구 스마트기기 지원 후원금을 활용해 다자녀가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테블릿PC와 수강권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조 시장은 전달식에서 "앞으로 우리나라 인국가 현저히 줄어들면서 이에 따른 경재규모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사회적 질병으로 국가적으로도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라며“이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제가 남양주시장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은 다자녀가구가 주거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다둥이 주택을 만들어 드리는 것이며, 현재 우리시는 시범적으로 오남읍에 다둥이 주택 사업추진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코로나19로 인해 세계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환경으로 바뀔 것이며, 앞으로는 비대면의 세계로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청소년들은 온라인 세계에서 재능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비대면의 세계를 준비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투자는 노트북 등 스마트기기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에 우리시는 가급적 많은 청소년들에게 스마트기기를 공급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늘 받은 스마트기기와 수강권을 기회로 삼아 남양주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에 대비한 경쟁력을 갖춰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 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을 통해 스마트기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강남구청과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무료수강권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