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 읍 청사와 아파트단지 등 승강기에 항균 필름시공 지원
 
충북취재본부 박태선 기자   기사입력  2020/03/23 [11:06]

  

 

음성군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집단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금왕읍 청사와 지역 내 아파트단지 등 공동주택의 승강기에 항균 필름 시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항균 필름은 바이러스와 감염균 서식을 어렵게 하는 금속인 구리(Cu+) 성분이 함유돼 있다.

 

금왕읍 주민자치위는 읍 청사와 금왕읍 8개 아파트 승강기를 대상으로 27일까지 1차 시공하고, 나머지 아파트에 대해선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문손잡이, 승강기 버튼 등에 항균필름을 시공함으로써 교차 감염 및 버튼 터치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고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노금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금왕읍 청사에 설치한 항균필름에 대한 호응이 좋아 지역 내 아파트단지로 확대 설치하게 됐다”며“작은 일이지만 주민들이 간접접촉으로부터 조금이나마 안심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모두가 힘을 합해 이 어려운 국면을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23 [11:06]   ⓒ wngo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