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구의 미래를 지킬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요’
’UN과 함께하는 글로벌에코리더, 초중등 참가자 4월 3일까지 모집
 
김다원 기자   기사입력  2020/03/16 [10:25]

UNEP(유엔환경계획), 에코맘코리아, LG생활건강이 함께 진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글로벌에코리더’의 초·중등 참가자를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 지난해 글로벌 에코 리더 활동 모습  

 

올해로 10년째인 글로벌에코리더는, 2014년부터 한국 NGO 최초로 UNEP 본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UN과 함께 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나의 작은 습관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 아래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 청소년 에코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2,842명의 에코리더를 양성했다.

 

2020년 올해 글로벌에코리더의 활동 주제는 '지구를 위한 라이프, 지구를 위한 브랜드'로 정하고 일상 속 기후위기의 주요 원인인 소비생활을 들여다보면서 상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보고 직접 청소년의 눈으로 지구를 위한 브랜딩 기획,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청소년을 위한 에코라이프 매거진 발행 등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글로벌에코리더는 매년 글로벌 환경이슈에 맞춰 플라스틱 프리, 자원순환, 환경과 건강 등 활동 주제를 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달라진 활동주제에 맞춰 청소년 환경 체험을 도와줄 전문가 집단도 한층 더 강화됐다. 더피커, 매거진SSSSL, 트래쉬버스터즈, 수퍼빈, 한살림 등이 글로벌에코리더 멘토단으로 참여해 청소년들의 폭넓은 현장체험과 아이디어 제안 등을 도와줄 예정이다.

 

글로벌에코리더 참가 대상은 초등부(4~6학년), 중등부(1~3학년)이며, 팀별로 모집한다. 4월 3일까지에코맘코리아 홈페이지(www.ecomomkorea.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지금 우리 사회는 어느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건 기후변화와 환경에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 글로벌에코리더는 1년이라는 과정 동안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진정한 에코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에코리더 프로그램 수료생들에게는 UN Environment, 환경부, 에코맘코리아 명의의 수료증이 발행된다. 초등·중등 최우수 팀에게는 해외환경연수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는 에코맘코리아 02-556-3012로 하면 된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16 [10:25]   ⓒ wngo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