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스마트산단 사업단장에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20/02/08 [18:57]

 

▲ 이승희 교수     ©온라인팀

  

한국산업공단에서는 금오공과대학교 경영학과 이승희교수를 한국산업공단 이사장(황규연)으로부터 지난 232년 임기 스마트산단 사업단장으로 임명 되었다.고 밝혔다.

 

이승희 사업단장은 금오공과대학교 창업진흥센터장, 산학협력단장,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생산성본부(kpc)의 혁신위원장과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혁신가,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구미스마트산단은 한국산업공단 대구경북본부 2층 공간에 마련되었고 경상북도, 구미시 및 여러 참여기관에서 파견된 직원들로 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사업단은 4년간의 사업 기간 수행할 구체적인 실행계획서를 작성하여 조만간 구미스마트산단 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사업단은 이를 위해 한 달여 동안 기존 프로젝트 계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수렴과 조정 등을 거쳐 실행계획서를 작성할 예정이라 했다.

 

구미스마트산단의 총사업비는 1490억원으로 신규사업에 4461억원, 추진연계 되는 사업에 629억원이 투자될 전망이며. 사업의 영역은 크게 3개 영역으로스마트 제조혁신 산단”, “청년 친화형 산단”, “ 미래 신산업 선도 산단이고, 이 영역에 10개의 주요과제가 추진될 예정이고. 스마트산단 사업은 과거의 사업과는 달리 범정부 부처와 지자체, 지역혁신기관들이 참여하는 협업체계로 운영되며, 기존의 산업단지를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산단으로 대개조하고 대변신을 꾀하는 사업이다.

 

스마트산단 사업단장으로 부임한 이승희 교수는 단순히 산단의 외형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산단 전체의 체질과 체력을 키우는 사업으로 실사구시에 기반 한 실용적 운영, 혁신을 통한 지속 성장이 가능한 혁신적 운영, 소통과 연계협력을 통한 협업적 운영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전체의 생태계를 스마트화하여 생산성 혁신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젊은이들이 구미를 떠나지 않고 신바람 나게 일하며, 삶을 향유하는 사람중심의 행복산단을 구축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 신산업을 선도할 미래 신산업 동력을 창출하여 지역경제의 재도약과 활성화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승희 사업단장 약력>

소속 :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58)/ 최종학력:성균관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현재)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국민소통 위원/ 한국생산성본부(KPC) 혁신위원장/4차산업혁명자문위원/한국디지털정책학회 수석부회장/대한산업경영학회 수석부회장/한국개발연구원(KDI) 자문위원(경제전문가)/경상북도경제진흥원 이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사/구미시 정책자문관/4차산업혁명위원/구미상공회의소 경제정책자문

-역임)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장/국립금오공과대학교 기획협력처장/국립금오공과대학교 창업진흥센터장/국립금오공과대학교 창업교육센터장/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융합사업단장/경북산학융합본부 사업추진단장/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8)/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기반 조성사업 기획평가위원/한국산업단지공단(반월시화 혁신클러스트추진단) 자문위원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08 [18:57]   ⓒ wngo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